본문 바로가기
쿠팡쿠팡

[쿠팡쿠팡] 동원F&B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by 자스지 2023. 4. 11.
728x90
반응형
SMALL

[쿠팡쿠팡] - [쿠팡쿠팡] 빙그레 딸기맛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

 

[쿠팡쿠팡] 빙그레 딸기맛 바나나맛 우유 라이트

https://link.coupang.com/a/UBwn9 빙그레 단지우유 바나나맛 6개 +딸기맛 6개 (총 240ml x 12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zhick.tistory.com


https://link.coupang.com/a/UHnw5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쿠팡] 동원F&B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동원F&B의 통조림 동원참치


동원F&B에서 생산하고 있는 참치통조림 제품으로 1982년부터 생산 중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출시된 참치통조림이며, 한국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애용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2022년 11월에 출시 4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9년에 편찬된  동원그룹 50년사 통사편에 설명된 탄생 비화를 말하자면, 당시 한국 사람들이 참치 통조림은커녕 참치가 어떤 어류인지 몰랐던 상황에서 동원산업은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참치 통조림 제품 제조/판매를 결정하였습니다. 미국과의 무역마찰 해결이란 전략도 숨어 있었습니다. 당시 동원산업이 미국 스타키스트랑 거래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동원 측이 최대공급자가 되면서 스타키스트가 물량을 독단적으로 결정하자, 결국 국내 판매를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김재철님 당시 사장 역시 1981년 하버드 AMP 수료 후 스타키스트 LA공장 생산라인을 둘러본 끝에 한국이 국민소득 2천 달러를 앞둔 터이니 참치 통조림을 국내에도 팔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동원측은 참치 통조림이 한국 시장에 정착되기 위해 제일 먼저 광고 및 판촉에 매진했습니다. 1982년 12월 해외업무과에 광고/판촉업무를 겸하도록 하여 마케팅 조사에 착수하는 한편, 각종 시장정보 자료들을 수집해 연차적으로 동원참치에 관한 각종 반응, 평가 및 소비자 구매형태 등을 분석했습니다. 또한 제품, 판촉, 유통전략 등 종합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짜냈습니다. 당시 국내 소비자들 입장에선 참치 통조림 자체가 생소한 데다 해당 제품 자체가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만큼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가 없어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에 동원은 1983년 1월 '참치 소비자 설문조사'를 최초로 실시해 소비자 조사를 비롯한 온갖 마케팅 조사 결과를 분석해 본격적으로 광고 전략을 구체화시켰습니다. 먼저 참치가 고급 어류라는 점에 착안해 참치캔을 '고급품' 내지 '선진국형 식품'으로 포지셔닝한 후 1차 소비대상을 중~상류층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에게 참치가 고급품이라는 걸 각인시키기 위해 광고에 어군탐지용 헬리콥터를 탑재한 최신형 참치선망선을 등장시켜 최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고급 참치통조림임을 알리도록 했습니다. 제품기획 쪽에서도 고품질 식품을 만들기 위해 기본 원료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살코기 부위를 썼고, 부재료에서도 '기름'도 맛을 내는 중요 재료로 추가시켜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콩기름, 채종유, 올리브유 등 각종 기름을 테스트한 뒤, 이 중에서 '면실유'를 골랐습니다. 가격 면에서 향후 중산층을 겨냥한 대량 판매를 위해 저가 정책을 폈고, 유통 면에선 자체 영업망으로 판매 확장을 도모해 추후 후발주자들이 시장에 뛰어들 걸 예상하여 단기간 내 선발주자로서의 이점을 살리기 위한 이미지 구축에도 매진했습니다. 1983년 3월부터 브랜드명을 '동원참치 살코기캔'으로 변경해 포장에도 거대한 참치가 솟구쳐 올라오는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만에 하나 후발주자들이 시장에 뛰어들 것에 대비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코자 동년 4월 서울지역에 TV 광고를 처음 개시했습니다. 초기 광고에선 참치라는 제품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집중해 꽁치통조림 등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1984년 초부터 인기배우 백일섭님을 모델로 기용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울러 판촉활동에도 진력을 다해 영업일선 담당자들과 관리직들이 매 주말마다 서울 근교의 각 등산로에서 시식 판촉활동을 벌이거나 시내 백화점에서 가두 홍보를 하는 등 국내에 참치 열풍을 일으키는 데 온 힘을 다했습니다. 특히 1984년 추석명절부터 업계 최초로 '참치캔 선물세트'를 개발해 30만 세트 이상을 팔아치워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참치캔 선물세트는 명절 때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동원은 1983년에 약 600만 캔을 팔아 시장점유율 70%, 1984년 1,200만 캔으로 75%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단 제작 과정에서 참치를 무분별하게 남획하여 그린피스등 환경 단체에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중국 어선들이 어업하듯이 산란기에도 치어까지 싹 쓸어담아서 통조림으로 가공하기 때문입니다. 동원 뿐만 아니라 다른 한국 참치 통조림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쿠팡쿠팡] 동원F&B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당초 원양에서 어획한 참치는 전량 미국, 일본 등으로 수출하였으나 점차 판로가 막혀 수출이 어려워지자 이에 대한 자구책의 일환으로 국내 내수 시장을 겨냥한 가공 제품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마침 국내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고급 어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이었습니다. 당시 가격은 1,000원. 또한 참치김밥이라는 메뉴를 탄생하게 하였던 주역으로 참치김밥 외에도 참치 김치찌개 등을 통해서 생선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주역으로 부상하게 되었습니다. 유통기한은 7년입니다. 2016년에는 동원참치라면, 고추참치라면이라는 세븐일레븐 PB상품이 나왔습니다. 2001년 동원산업이 동원 F&B로 분리되면서 이쪽에서 생산하고 있고 동원산업은 동원참치회 제품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참치캔 발매 30년 만에 연어캔을 통해서 주역을 꿈꾸고 있습니다. 참치 통조림의 기름은 좋지 않다는 속설로 기름을 제거하고 먹는 사람들이 있다. 참고로 참치캔의 기름은 카놀라유이입니다. 초기에는 면실유를 사용했습니다. 여담으로 이 회사의 제품이 워낙 유명하다 보니 참치하면 동원이 유명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UHqHh

 

동원 혼합 14호 참치캔x6 + 카놀라유x1 명절선물 참치선물세트 답례품

COUPANG

www.coupang.com


영화 고질라에게 공격 받은 일본 참치잡이 어선 잔해를 조사하는 장면에서 동원 아이큐참치가 클로즈업 되어 나오기도 합니다. 공짜로 메이저 영화에 PPL이 된 행운을 얻은 동원산업 측은 서둘러 고질라를 상품 광고에 이용하였습니다. 참고로 동원참치는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남면로 201 (대원동)에 있는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사실 참치 통조림인 경우는 원료가 참치가 태평양에서 잡혀서 수입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당연히 참치를 가공하는 참치 통조림 공장도 바다 근처에 있습니다. 실제로 오뚜기는 경상남도 거제시, 고성군에서 참치를 생산하고 있다. 사조참치도 경상남도 고성군에서 생산하고 있다. 웹툰 스페이스 차이나드레스의 주인공 메이는 동해(東海)참치 통조림으로 만두머리를 만들었습니다.
매우 다양한 이물질이 나오며, 특정 이물질이 급증하여 한때 식약처에서 판매 금지한적도 있습니다. 여태까지 나온 이물질은 정체모를 검은색 이물질/ 곰팡이/ 참치 눈알/ 참치 껍데기/ 뼛 조각/ 칼날/ 기생충/ 지렁이로 추정되는 물질/ 날카로운 플라스틱 등의 사건이 있으며 이물질에 의해 치아가 파손된 사례도 있습니다.



동원산업에서 운영하는 참치회 브랜드. 동원참치캔을 생산하였던 동원산업이 동원 F&B라는 종합식품회사로 분할되면서 동원참치캔을 이쪽으로 넘긴 후 그와는 별개로 만든 참치살을 위주로 한 참치회 전문점 브랜드이다. 정식명칭 종합식품회사로 주식회사 동원F&B 입니다. 영문명칭은 Dongwon F&B Co., Ltd. 설립일은 2000년 11월 1일 업종명은 수산동물 훈제, 조리 및 유사 조제식품 제조업입니다. 모회사는 동원산업입니다. 상장기업/시장입니다. 유가증권시장 (2000년 ~ 현재)으로 종목코드는 049770 입니다.대표이사는 김재옥님 기업유형은 준대기업입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68 (양재동) 입니다. 자본금은 192억 9,000만원 2019년 기준입니다. 매출액은 3조 1,702억 5,926만원 2020년 기준입니다. 영업이익은 1,163억 663만원 2020년 기준입니다. 당기순이익은 779억 3,125만원 2020년 기준입니다. 직원 수는 3,016명 2020년 기준입니다. 동원그룹 계열 종합 식품업체이자, 동원산업의 자회사이다.# '동원F&B'라는 회사명의 의미를 따져보자면 '동원'은 멀리 동쪽으로 나아가 새로운 가치에 도전한다는 의미와 동아시아 글로벌기업의 선구자라는 뜻을 표명하고 있으며, 'F&B'는 중의적인 의미로, 대소비자 지향적으로는 Food & Beverage, 내부 목표로써 First & Best, 그리고 기업행동 지향적으로 Field & Basis 등을 의미합니다. 또한, 본사 건물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들어서 있습니다.


반응형

이 회사의 뿌리는 동원산업 식품사업본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82년에 국내 최초로 참치통조림 제품 '동원참치'를 런칭해 식품사업에 처음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1985년에는 조미오징어 오대감구이 및 꽁치 통조림을 선보였습니다. 이듬해 동원광학 성남공장 내에 식품 생산라인을 만들어 양반김을 런칭 후 경남 창원공장을 준공했습니다. 1987년에는 일본 닛폰수산과 합작해 동일냉동식품을 세워 돈까스 등 냉동식품 생산에 나선 후 '동원 게맛살'을 런칭했습니다. 1989년에는 동원 바다어묵까지 만들어 종합 수산가공식품 메이커로 급부상해 사조산업, 한성기업, 대림수산 등과 경쟁을 펼쳐왔습니다. 1995년에 첫 음료제품 V8를 런칭한 후 이듬해 광주공장을 준공해 '해조미인' 등을 만들었습니다. 진천공장 및 하남공장을 만들어 양반김치 레토르트 브랜드 앙코르까지 런칭했습니다. 1999년에는 육가공제품 동원 앙코르햄과 과일주스 상쾌한아침을 런칭하고 2000년에 동원산업에서 독립해 현 명칭으로 재출범했습니다. 2001년에는 동원식품으로부터 중부 샘물공장을 이관받아 생수 사업에도 손을 벌린 후 이듬해 동일냉동식품을 합병했습니다. 중국 칭다오에 첫 현지법인을 세웠습니다. 2003년에는 디자인푸드로부터 샌드프레소 영업권을 인수했습니다. 2013년 북한 개성에 현지법인 설립 후 2014년에는 동원데어리푸드를 합병했습니다. 대표이사 회장님은 김재철님 (2000~2001)/ 대표이사 사장님은 박인구님 (2000~2006)/ 김해관님 (2006~2013)/ 박성칠님 (2013~2015)/ 김재옥님 (2015~2022)/ 김성용님 (2022~) /대표이사 전무님은 김종원님 (2006~2007)/ 대표이사 상무님은 박철만님 (2005~2006, 2007~2008)/ 정용세님 (2008~2010)이 계십니다.


유제품으로는 고칼슘우유/ 비피더스/ 샘물/ GS리테일 전용 스누피 유제품 500ml 제품군(유어스 더 진한 커피 스누피 우유라는 통칭으로 유명한 커피우유입니다. 딸기 우유, 초콜릿 우유도 있었습니다. 2022년 중반기에 단종되었습니다. 2022년 하반기 춘식이 우유라는 상품명으로 재출시되었는데, GS리테일 자체 브랜드 상품인 것은 그대로이나 제조사가 초콜릿 우유는 남양유업, 그 외의 종류는 빙그레로 바뀌었습니다.)/ GS리테일 전용 노티드 우유(라즈베리 맛, 바닐라 맛, 바나나 맛 3가지가 있었지만 대장균 검출로 인해 판매 중단 및 폐기 처분되었습니다.)/ 쿨피스/ 요러브/ 모닝버터/ 슬라이스치즈/ 모짜렐라 피자치즈/ 비피더스 명장/ 새코미 요구르트/ 생크림요거트/ 산양 프로틴 요거트(2022년 11월 출시되어 네덜란드산 산양유 유래 단백질을 담은 제품이며 맛의 종류는 플레인, 베리믹스가 있습니다.)/ 스콜/ 튼튼우유/ 롱우유/ 썬토스/ 에미/ 후루씨젤리/ 유니짱/ 키즈11/ 블루짱/ 누누/ 요고요고/ 리오커피우유/ 이탈리안 피자파이/ 드링킹 요구르트/ 콩카페 연유라떼&코코넛라떼/ 모닝시리얼우유/ 민트라떼/ 민트초코우유/ 카페라떼민트/ 초코초코우유/ 딸기딸기우유/ 스윗연유 밀크티/ 블랙슈가 밀크티/ 밀키보이 요구르트/ 시나몬초코우유/ 커핑로드/ 카페봉봉/ 비너멜랑쉬/ 테이크얼라이브/ 얼리브밀크/ 산양프로틴/ 양반김/ 양반돌김/ 일품당면/ 식용유(덕용)/ 콩식용유/ 카놀라유/ 양반미역/ 동원 생우동/ 라우동/ 고등어, 고소한고등어
고소한꽁치, 동원꽁치, 김치찌개용꽁치, 포차꽁치고추양념/ 골뱅이(구운, 자연산, 참, 포차, 화끈한)/ 부드러운스위트콘
순닭가슴살/ 리챔/ 양반 캔썰은김치, 캔볶음김치/ 자연&자연(동원골뱅이, 매운골뱅이)/ 참치(고소한참치샐러드, 고추참치, 매운고추참치)/ 마일드참치/ 살코기참치/ 야채참치/ 동원살코기참치(덕용)/ EPA 프리미엄참치 3Kg/ 파인애플/ 황도, 지중해황도, 백도/ 양반죽이 있습니다. 델립 스모크햄/ 싱싱맛살(건강한 바다의맛, 신선하고 탱탱한)/ 돈까스/ 미니돈까스/ 동그랑땡이 있습니다. 만두도 있습니다. 개성왕만두/ 왕새우만두/ 잡채군만두/ 개성얇은피만두/ 양반김만두/ 추억의부산어묵/ 완자/ 표고고기완자/ 해물모듬완자/ 잘재운 동원참구이가 있습니다. 즉석밥으로는 쎈쿡/ 양반죽파우치가 있습니다. 음료로는 
상쾌한아침/ V8/ 해조미인/ 투명이온 제로가 있습니다.

동원그룹 50년사 통사편에서는 해주 오씨 종친회에서 실존 성씨를 상품명에 썼다고 항의하자 '동원 오징어구이'로 변경해야 했다고 기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300ml에 345kcal이라는 엄청난 열량을 갖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가공유들이 열량이 높지만(보통 300ml당 180~250 kcal), 유별나게 300kcal를 넘습니다.  흑당크림라떼로 리뉴얼되었다가 결국 생산중단되었습니다. 비타민 우유, 저지방&고칼슘 우유, 프리미엄 우유 3종이 있으며 전국 코스트코 지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플레인과 베리믹스맛이 있으며 베리믹스맛은 홍초 맛이 강합니다. 현재 농심에서 판매중입니다.


[쿠팡쿠팡] 동원F&B 동원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 거기 자기 우리 함께 맛참해 2pm 팀 치치( Team chichi) 준호 찬성 TEAM CHICHI –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 MV

TEAM CHICHI –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 MV

제목 :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
가수 : 팀 치치(Team chichi) / 2PM(준호와 찬성)

가사(1절):
거기 자기 여기 한 캔 맛참해
상추 밥 참치쌈밥 맛참해 
야채 큐브 참치샐럳 맛참해
두부있고 고기없다 참치찌개 맛참해
비벼봐 비빔밥 (참치!)
볶아봐 볶음밥 (참치!)
김에 싸봐 김밥 (오 마이 갓 참치!)
참치 달갈말이 (대참치!)
참치 두부김치 (대참치!)
바로 먹어도 이건 맛의 대참치

가사(2절):
거기 자기 여기 한 캔 동참해 (동원참치해)
요리 맛 없다 허참말고 동참해
조리 답 없다 나참말고 동참해
밥이 있고 힘이 없다 반찬말고 동참해
양 적다 참지마 (참치!)
맛 없다 실망마 (참치!)
성의없다 포기마 (오 마이 갓 참치!)
집밥보다 알차 (대참치!)
배달보다 맛있 (대참치!)
그냥 먹어도 완벽 맛의 대참치 (동원참치)


2021년 8월 2PM의 준호와 찬성을 모델로 하여 팀 치치(Team chichi)라는 이름으로 광고를 찍었습니다. 2PM을 기용한 점이나 도입부의 거기. 자기. 느끼한 멘트 등 여성을 타깃으로 한 CF로 남자들에겐 다소 거부감을 불러일으키는 반면 여성 팬들에겐 의도대로 잘 먹혔는지 호의적인 반응이 많기는 한데 유튜브 리플들을 잘 살펴보면 좋아는 하면서도 나는 우리 오빠들 하나도 안 부끄러워 같은 리플들이 많은 것으로 보여져 2PM 팬들의 팬심과 광고의 오글거림이 상충하는 듯한 아이러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목은 오 마이 갓 참치 동원참치 입니다.


cuntact us on kaakotalk
z1025610

contact numver for
zhick@naver.com

kakaobank account
3333-05-5065077

 

728x90
반응형
LIST

댓글